Manna 24

“수학의 개념을 잡아라” 무료수학교실 대면 온라인 수강생 모집

Print Friendly, PDF & Email

“수학은 인간이 살아온 생각의 역사입니다”

무료수학교실을 진행해는 이한성 강사를 만났을 때  그와 나눈 대화다.

좀 색다른 접근에 관심이 갔다.  한인 2세들에게 수학을 가르쳐오면서 알게된 것은 이들이 수학의 기본 개념이 없이 연산으로만 생각한다는 것이다. 이들에게 수학의 기본 개념을 알게하면 스스로 수학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풀어간다.

이한성 강사는 한국과 미국에서 학원을 운영한 경험과 홈스테이까지 30여년간 학생들과 함께해 왔다.  자신의 경험을 살려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며 하는 생각에 무료수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자신의 생각에 ASSA Financial Service 클라라 최(Clara Choe)대표가 애난데일 사무실을 무료로 사용하도록 했다.

팬데믹 기간에는 비대면으로 온라인 강좌를 하고 지금은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강좌덕에 타지역에서 참여하는 학생도 있다.

수업은 매주 화, 목 오후 7시에 시작하고 지난 6월 14일부터 시작해 8월 초까지 진행한다.

교과과정은 알지브라 2이며, 대상은 중고등학생 (7-9학년)이다.  개념강의로 중고생이 함께 수업이 가능하다.

무료강의는 4-5년이 됐다. 왜 무료강의를 하냐고 물으시니 사실 좋아서 한다. 그동안 강의를 하다보니 지루하지 않게 학생들이 힘들어 하는 수학개념을 잡아줄 수 있게 됐다. 이를 나누고 싶은 것이다.  나는 학생들에게 ‘넌 할 수 있어’라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일도 중요하게 여긴다. 이들이 어려움을 만날 때 이 말을 기억하고 훌륭하게 살아가길 바란다.   또한 역경을 딛고 이긴  30-40대 한인들을 초청해 후배들을 위한 강연을 갖기도 한다.

한편 이한성 강사는 갤럭시 부동산 브로커로 일을 한다. 그는 곤도라스에서 온 건축일을 하는 친구가 자신의 꿈이 고향에 학교를 짓는 것이라고 했다.  갤럭시 부동산 리얼터(로리 정)로 일하는부인도 학교건축에 마음을 갖고 있었다.  이에 지역의 한 교회 선교여행에 동행해 학교건축 여부를 확인하려 한다.

왜 학교건축에 뜻을 두었는가?  우리는 부모님의 지원아래 편안히 한글부터 배움의 기회를 가졌으나 지구상 어딘가에는 자신의 이름도 겨우 쓸 수 있는 환경에 놓인 사람들이 있다.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돕고 싶다는 생각에서 하는 것이다. 우리는 크리스천은 아니라고 말했다.

대화를 마치며, 우리가 삶을 살면서 나와 가족을 떠나 다른 이를 위해 나의 시간을 나누고 경험과 물질을 나누고 싶은 마음을 주실 때, 그 마음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나 실천을 한다면 하나님은 참으로 기뻐하실 것 같았다.

무료수학교실 장소 : ASSA Financial Service, LLC
주소: 7535 Little River Turnpike Ste. 310 A, Annandale, VA 22003
문의: 703-622-7120 이한성 강사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풍물패 한판 연례풍물캠프 재개

박노경 기자

래리 호건 주지사, 9월 한국 경제개발 사절단 이끈다

박노경 기자

재미한국학교 워싱턴협의회, 제 9대 이청영 이사장 선출

박노경 기자

조태용 주미대사 “동포사회, 한미관계 자산이자 파트너로 소통 협력에 나설 것”

박노경 기자

엔데믹과 허리케인 시즌에 살펴야 할 식당 보험

강고은 옴니화재 대표

새로운 G7 제재 약속에 대한 캐서린 타이 대사의 성명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