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 시민협회(회장 장영란)는 오는 9일(토) 오후 3시 멘토와 멘티를 연결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갖는다. 이날 의학, 컴퓨터, 생물학, 정치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 6명을 초청 관련분야에 대한 설명과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시간을 갖는다.
시민협회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멘토와 멘티가 일대일로 만나 대학진학, 이력서 작성, 취업 및 인턴십 지원, 그리고 리더십 등에 대한 조언과 경험을 나눈다.
장영란 회장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해 온 결과 1세대 참가자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 취업 등에 나선 후 다시 후배 멘티들의 멘토로 참여하고 있다. 멘토링을 받던 친구들이 멘토가 되어 멘토링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들 멘토들은 멘티로서 무엇이 필요하고, 어떻게 도움을 구하고, 어디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경험을 갖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가신청은 lokamd1997@gmail.com , 문의는443-996-9171으로 할 수 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