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워싱턴지역(버지니아, 메릴랜드, D.C)에서 김치나눔축제 워싱턴D.C. 위원회(위원장 실비아 패튼)의 모임을 갖고 올해 김치축제 날자와 장소를 확정했다.
K-김치 세계연대 김치나눔축제는 워싱턴D.C. 뿐 만 아니라 로스앤젤레스, 미시건, 뉴멕시코, 캐나다에서는 밴쿠버와 캘거리, 독일 베를린과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일본 도쿄와 오사카, 호주 시드니, 필리핀 마닐라, 베트남 호치민, 중국 대련, 아르헨티나 등 지구촌 30여개 도시에서 11월 22일을 전후해서 김치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워싱턴 D.C. 준비위원회는 재외동포재단의 후원으로 미주 한미여성회 총연합회와 아시아 페밀리, 워싱턴차세대협희회 부모들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11월19일 워싱턴 선한목자교회(최시영 목사)에서 김치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김치나눔축제는 외국인과 입양인, 입양인 가족 그리고 차세대를 대상으로 김치만들기 체험을통해 한국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한민국이 김치의 종주국이라것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행사는 김치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김치와 관련된 음식을 만들어 시식하고 만든김치를 직접 가져가게되며 전통 한국문화도 체험하게 된다. 김치가 단순한 김장김치 만이 아닌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가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시연을 통해 보여준다.
미주류 사회는 물론 다른 민족들과도 더욱 긴밀한 유대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김치 공공외교의 장이 될것이다. 참가희망자는 온라인으로 접수를 해야하며 참가비는 없다.
K-김치세계연대 김치나눔축제는 11월22일이 김치의 날로 지정되고 지난 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호주 캔버라, 베트남 호치민, 필리핀 마닐라, 중국 대련, 일본 도쿄, 미국 미시간과 캘리포니아 등 10여개 도시에서 성황리에 개최돼ㅛ다.
문의 : worldkkimchi@gmail.com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