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이민자들의 권익을 위해 일하는 비영리 단체 함께센터는 오는 6월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센터빌 소재 코이노스영생장로교회(오건 목사)에서 시민권 클리닉을 갖는다.
이날 한인커뮤니티를 위한 서비스 테이블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함께센터는 미국내 아시안 이민자들의 권익 신장과 더 낳은 생활을 위한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다. 한인 뿐 아니라 저소득층 아시아 이민자들에게 시민권 신청, 다카 갱신, 건강보험 서비스, 소규모 사업자 상담 및 재정 지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함께센터에서는 한인사회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을 보내왔다.
첫째, 2020년 3월에 일시 중단되었던 버지니아 메디케이드 연간 갱신이 다시 시작됐다. 이미 아니면 곧 모든 등록자들에게 연락을 할 예정이다. 메디케이드가 자동으로 갱신되었음을 알리는 통지를 받거나, 여전히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추가 정보를 요청하는 갱신 양식을 받게 될 것이다. 갱신을 완료하지 않으면 더이상 혜택을 받지 못하니 요청하는 정보를 마감일 전까지 제출해야 한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함께센타로 연락하기 바란다.
둘째, 소규모 사업자 상담서비스는 함께센터가 사업을 계획하거나 운영중이신 모든 분들에게 계획중이거나 운영중인 사업과 관련된 자료와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중인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상담을 통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하는지 확인 가능 하다.
셋째, 미 연방 이민국(USCIS)은 미국 시민권 신청 수수료를 인상할 예정이다. 이민 수수료 인상안을 연방관보에 게재하고 공개 의견수렴 기간을 거쳐 새로운 비용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민권 신청 비용이 오르기 전에 함께센터에서 시민권 신청 도움을 받으시기 바란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자원봉사에 나선 이민 변호사들과 상담까지 가능한 미국 시민권 클리닉으로 이민자분들의 편의에 맞춰 기획, 진행된다.
이번 서비스 테이블링 이벤트 및 시민권 클리닉에서는 다음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시민권 클리닉 (Citizenship Clinic) 은 훈련받은 직원 및 자원봉사자가 N-400 시민권 신청서를 작성해 주고, 작성된 신청서는 자원봉사 이민변호사 또는 관련자격증 소유자들이 리뷰 및 상담한다. 시민권 클리닉 서비스 비용 ($25) 이며 시민권 신청에 관심이 있는 자들은 반드시 예약을 하고 당일에 해당 서류를 준비해 와야 한다. 기본 구비 서류는 영주권, 운전면허증, 지난 5년간 거주했던 주소와 직장정보 (학생은 학교 정보), 지난 5년간의 해외여행 기록, 미국 거주 후 범범 행위가 있다면 관련된 서류 (경찰에게서 받은 교통티켓 포함) 등 이다.
모의 인터뷰 준비 서비스 (Mock Interviews)는 시민권 인터뷰를 위해 모의 인터뷰를 도와 준다. 미국 시민권 인터뷰를 미리 연습해 볼 수 있다 (오후 1시 부터 오후 5시까지만 예약 가능).
건강 관리 서비스 – 저렴한 병원 추천,저렴한 치과 추천 ($50), 건강보험 안내 (메디케이드, 오바마 케어, CHAP) 전반적인 여러가지 건강보험에 관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지 정보를 제공해 준다.
소규모 사업자 상담은 창업을 계획하거나 창업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는 자 또는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관련 질문 또는 어려움이 있으신 자들, 자영업 또는 self employed 등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현재 IRS, 주정부, 또는 카운티에서 발행한 노티스에 관련한 질문이 있는 자들에게 필요한 도움이나 정보를 제공한다. 사업홍보를 위한 마케팅, 창업과정에 따른 법적 절차등 사업에 관련한 모든것을 같이 점검하고 필요한 정보 및 도움을 드린다.
재정지원 안내 서비스는 거의 모든 큰병원에서는 재정지원 프로그램이 있다. 병원의 재정지원 서비스를 찾아 주고, 기초 생활에 필요한 재정지원 프로그램들을 함께 찾아준다. (예약 없이 와도 상담 가능하다)
단 이번 서비스 테이블링 이벤트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또한 함께 센타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한인 지역 이민자들을 위해 함께 봉사할 사람들의 많은 연락바란다. 서비스 등록 신청은 서비스 신청 링크 ( bit.ly/hc-sr)로 직접 서비스 신청할 수 있다.
장소 : 코이노스 영생장로교회(15015 Braddock Rd. Centreville, VA 20120)
문의 및 예약 : (대표)703-256-2208(한국어 안내 2번) / 571-325-9336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