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한인교회와 사회에 큰 희망 선사 기대
-8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기념행사 진행예정
-이찬수 목사, 노진준 목사, 포스메가 남성합창단 등
와싱톤중앙장로교회(류응렬 담임목사)가 지난 27일 교회 설립 50주년 기념과 코로나로 침체됬던 한인교회와 사회에 소망을 전하기 위한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설립 50주년 기념 행사’를 8월에서 12월에 걸쳐 개최할 것임을 밝혔다. 류응렬 목사는 “교회들이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한인 사회에 위로와 소망을 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행사 개최 이유를 밝혔다. 행사로는 부흥회, 간증집회, 콘서트, 뮤지컬 및 스포츠 대회 등 총 13개의 각종 행사가 진행되며, 세계적인 성악가 이용훈 테너와 포스메가 남성 합창단, 이찬수 목사, 노진준 목사 등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혔다.
오는 8월 5일에 진행될 찬양간증집회에는 세계 주요 오페라 무대 주연을 맡은 세계적인 성악가 이용훈 교수가 참석할 예정이다. 찬양간증집회에서 ‘찬양 선교사’라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이용훈 교수는 찬양과 노래를 통해 간증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노래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함으로써 모든 참석자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찬양간증집회는 누구나 입장료 없이 관람할 수 있다.
9월 29일에 진행될 연주회에는 ‘포스메가 남성 합창단(지휘자:강기성)’이 참석하여 무대를 뽐낼 예정이다. 포스메가 남성 합창단은 기독교 명문학교인 대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창단되어 대한민국, 유럽과 미국 등 국내외의 다양한 활동으로 최고의 남성합창단으로 인정받았다. 와싱톤중앙장로교회에서 개최될 연주회에서도 20대에서 60대까지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단원들이 최고의 퍼포먼스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과 동시에 많은 한인들의 심금을 울릴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와 노진준 Preaching Coaching Ministry 공동대표(전 LA한길교회 담임목사), 류응렬 담임목사는 10월 27일에서 29일에는 교회 설립 50주년 기념부흥회와 10월 30일에서 11월 1일에 열리는 신학생 대상의 ‘The Sent Preaching Conference’ 강사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 강사 목사들은 미주 지역의 미자립 한인교회 목회자의 교회 부흥과 침체된 한인교회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불씨를 던지는 설교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에서는 신학생들의 하나님의 훌륭한 목회자로의 성장과 비전 제시 등을 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11월 4일과 5일에 진헹될 뮤지컬에는 “하늘에”가 초청되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너는 특별하단다”의 공연을 통해 한인 동포들에게 ‘우리 모두는 하나님이 만드신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존재임을 전하는 따뜻한 가족 뮤지컬’이 됨과, 동시에 “왕의 노래” 공연을 통해 다양한 나라에서 벌어지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로 복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뮤지컬은 특별히 많은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는 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류응렬 목사는 골프대회(9월 15일 개최)가 단순히 교회 창립 기념대회뿐만 아니라 많은 노숙자 영혼들의 구제를 위한 기부금을 모으기 위해 진행되며, 와싱톤중앙장로교회 파송 선교사들의 격려를 위한 선교대회(10월 20일~29일), 악하고 부적절한 문화인 할로윈 문화에 대항을 위한 어린이 대상 Fall Family Festival(10월 31일), 사진 전시회(11월 5일~19일), 성탄 음악회(12월 25일) 등이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응렬 목사는 교회가 커뮤니티를 위한 교회가 아닌 커뮤니티 안에 있는 교회가 되길 바란다며, 교회의 존재 자체가 삭막한 사회에 빛과 소금이 되길 희망했다. 그런 의미에서 개최되는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는 코로나 시국을 거치면서 북버지니아에서만 150여개의 한인교회가 110여개로 감소하고 교회 출석 성도들이 감소하는 등 침체기를 맞고 있는 한인교회와 한인사회 전체에게 희망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50년사 발간 및 History Wall 등도 준비중이다.
주소: 15451 Lee Hwy, Centreville, VA 20121
문의: 703-815-1200
웹사이트: www.kcpc.org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