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싱턴신학교 (Washington Theological Seminary, 이하 WTS)는 14일 페어팩스 캠퍼스 채플실에서 2023년 가을학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가을학기는 오는 21일(월) 이다.
WTS는 이번 가을학기부터 팬데믹 기간 운영했던 온라인 줌 강의에서 대면수업으로 전환하며, 지난 해 6만 7천 스퀘어 피트의 자체 건물을 확보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기를 시작하게 된다.
이날 “주의 종들의 첫 사랑 회복, 주의 교회의 진리 회복, 세계선교”를 미션으로 삼고 가르치는 WTS 사명선언문, 학사 일정과 장학프로그램 , 행정, 교학, 재정 업무, 도서관 등을 소개했다.

오리엔테이션 참석 한 Y 모 신입생(UVA 간호학과 졸업)은 “아프리카 우간다와 케냐 선교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기독교교육 석사과정에 입학하게 되었다”며 “WTS 를 통해 신학과 경건을 통전적으로 내 안에 성육신시키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며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실천분야를 강의하게 된 P 모 교수는 ” 주님께 받은 이사장의 미션에 매료돼 하나님 나라 확장에 동참하고, 소망스런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에 나서게 되어 매우 고무되고 자부심을 갖게 된다”고 소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이번 가을학기에 대면수업으로 개설될 학과는 ThB(신학사), MCE(기독교교육학석사), MDiv(목회학석사), DCE(기독교교육학박사) 학과인데, 30 여명의 교수진이 가르침에 참여하여 진행될 이번 가을학기는, 신학이론과 실천적 삶이 통합된 전인적인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금 현재 워싱턴신학교(WTS)는 TRACS 의 인증(Accreditation)을 받은 학교로 Ph.D(철학박사)와 MCC(기독교상담학석사) 프로그램을, 일반학과로는 MBA(경영학석사)를 새 학기에 시작할 예정으로 준비 중이다.
주소 : 11240 Waples Mill Rd., Fairfax, VA 22030
문의 : 703-712-788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