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카음악재단(단장 채영미 )는 16일 하노버 소재 빌립보교회(박동훈 목사)에서 2기 수료식과 3기 오리엔테이션 및 오디션을 가졌다.
채영미 단장은 브라카음악재단은 재능있는 한국계 미국인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립 후 워싱턴지역의 여러 커뮤니티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음악공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진정성 있는 음악을 통해 휴머니즘, 믿음, 희망을 회복하고 이를 심어주는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한정란 이사장은 지난 1년간 열심히 연습하고 봉사활동에 나선 학생들과 학부모들, 그리고 지도에 나선 길철민 지휘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길혁 목사(국제난민선교회 대표)의 개회기도 후 한동욱 목사(빌립보한어중고등부)는 음악적 재능을 자신의 성장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을 통해 주변에 사랑을 흘려보내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복했다. 이어 기자도 축사를 부탁받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그것이 주님이 나에게 원하시는 것일까 고민해 볼 것을 주문하고, 아주 작은 일에 충성하고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정현숙 메릴랜드 총한인회장도 음악전공의 전문성을 살려 학생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임지혜 목사는 제1기 브라카 청소년 합창단을 운영할 예정이나 등록 학생수에 따라 진행 여부가 결정된다고 말했다.

이후 대통령 봉사상 금상, 은상, 동상, 마크장 메릴랜드주하원의원 표창 등이 수여됐다. 수료식 후 오리엔테이션과 오디션이 진행됐다.
한편 , 2019년 5월에 설립된 브라카음악재단은 지역사회에 대한 서비스와 가치를 존중하고 존중하는 미국 대통령 봉사상 (PVSA) 인증기관이며 2022년에는 하워드카운티 아트센터의 예술진흥단체(AAO)로 선정된 비영리 청소년 음악재단이다. 더욱이 브라카(Beracah)는 구약성경 역대하 20장 26절에 등장하는 ‘the Valley of Beracah’의 지명으로 ‘축복의 골짜기’라는 의미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대통령 봉사상 표창 및 금메달 수상자
Justin S. Kim, 마크 장 메릴랜드 주하원의원 표창 , Claire Yu , 마크 장 메릴랜드 주하원의원 표창,Sarah Hong,Rachel Jung,Aiden Moon
은메달 수상자
Alyssa A. Kim, Haley Swarthout, Daniel Jang, Grace Lee, Noel Park
동메달 성인 봉사자 수상자 이길혁, 데이빗 홍, 이남경, 박노경
마크 장 메릴랜드 주하원의원 표창 수상자 James Kil 등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